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어린이가 꼽은 행복 1위는?…선물 1위는 '현금'

어린이가 꼽은 행복 1위는?…선물 1위는 '현금'
어린이가 생각하는 행복 조건의 1위는 '화목한 가족'이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오늘(2일) 나왔습니다.

초등교사노동조합이 어린이날을 앞두고 지난달 16일부터 26일까지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7천10명 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어린이들은 행복의 조건으로 '화목한 가족'을 1위(39%)로 꼽았습니다.

다음으로는 '꿈이나 삶의 목표를 이루는 것'(29%), '몸이 건강한 것'(14%)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린이가 고민을 말할 수 있는 상대는 어머니(30%)가 가장 많았고, 친구(22%), 아버지(21%)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린이가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지만 실제 가족과 대화하는 시간은 1∼2시간(26%)이나 1시간 미만(21%) 등 많지 않았습니다.

어린이들이 어린이날 가장 하고 싶은 일은 '선물 받기'(42%)였습니다.

다음으로는 '가족과 나들이 가기'(20%)였습니다.

받고 싶은 선물 1위는 '현금 및 상품권'(21%)였으며,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20%)이 근소한 차이로 2위였습니다.

어린이들이 가정에서 가장 어렵게 느끼는 것은 '학원 숙제와 공부'(29%)였습니다.

절반이 넘는 어린이(53%)는 학교 수업이 끝난 후 집으로 바로 가고 싶다고 답했습니다.

학교생활에서 가장 바라는 점은 '서로 존중하고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58%)를 꼽았습니다.

아울러 수업을 방해하는 학생을 교실에서 분리조치하는 것에 대해서 어린이들은 '수업 분위기가 안정될 것 같고'(39%), '수업 시간에 선생님 말씀을 더 잘 들을 것 같다'(23%) 등 긍정적으로 답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