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내 골프장에 인공지능 'AI 카트' 도입

국내 골프장에 인공지능 'AI 카트' 도입
국내 골프장에 인공지능, 'AI 카트'가 도입됩니다.

경상북도 경주 코오롱 가든골프장은 "3월 1일부터 자율주행 골프 로봇 카트인 '헬로우캐디'를 도입해, 언택트 기술을 기반으로 한 AI 골프 카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헬로우캐디는 1인 1캐디 역할을 하는 지능형 서비스 로봇으로, 사용자를 추적 주행하는 일종의 자율주행 로봇 카트입니다.

코오롱 가든 골프장

골프 백을 싣고 사용자인 골퍼를 따라다니며 코스 정보, 앞 팀과 거리 알림 등 캐디를 대체해 원활한 라운드에 필요한 요소의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I 카트를 이용하는 골퍼들은 추적 주행하는 카트를 통해 도보 이동을 통한 운동효과를 배가시키고 셀프 라운드의 또 다른 재미를 얻게 될 것이라고 코오롱가든 골프장 측은 설명했습니다.

골프장 측은 3.1절과 헬로우캐디 전면도입을 기념해 3월 1일부터 카트 요금을 50% 할인된 한 대당 5000 원에 이용하는 프로모션을 한시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헬로우 캐디는 작년부터 테스트 도입기를 거치면서 가든 골프장에 적합한 형태로 진화를 해왔다. 테스트 라운드를 통한 이용자의 반응이 매우 좋아 전격 도입을 하게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코오롱 가든 골프장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