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동일 기종 또 '랜딩기어 문제' 회항 참사 하루 만에 이번 사고기와 같은 기종인 제주항공 여객기가 또다시 랜딩기어 문제로 회항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제주항공은 대체편을 투입했지만, 승객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안고 탑승을 포기하기도 했습니다.김보미 기자입니다. SBS 2024.12.31 02:01
사고기 이틀간 13차례 운항…정비인력은 축소 사고가 난 제주항공 여객기는 직전 이틀 동안만도 공항 8개를 오가며 13차례 운항했습니다. 국내 항공사들 가운데 가동률이 가장 높은 걸로 집계됐는데, 저가 항공사들의 과열된 경쟁에서 비롯된 문제 아니냐는, 비판도 나옵니다.장훈경 기자가 보도합니다. SBS 2024.12.31 01:59
"부서져야 피해 적다"…다른 공항들은? 그렇다면 이런 방위각 시설이 국내 다른 공항에서는 어떻게 설치돼 있는지, 또 해외 공항들은 어떻게 이 시설을 운영하고 있는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 SBS 2024.12.31 01:57
콘크리트로 된 방위각 시설…참사 키웠나? 이번 참사를 키운 요인의 하나로 '로컬라이저', 방위각이라는 구조물이 지목되고 있습니다. 활주로 끝단과 외벽 사이에 설치돼 여객기의 착륙을 돕는 일종의 안테나 시설인데, 전파를 이용해 여객기가 활주로 중앙선에 맞춰 내리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SBS 2024.12.31 0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