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임신부 중 16.3%가 아이를 가진 상태에서 술을 마신 경험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국립중앙의료원 연구팀이 대학병원 산부인과를 찾은 임산부 1000명을 대상으로 임신 중 음주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응답자 645명 중 16.3%인 105명이 임신기간에 술을 마신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음주 빈도는 월 1회 이하가 12.4%인 80명이었고, 월 2회 이상도 25명에 달했는데요.
음주 양에 대한 질문에 전체의 12.7%인 82명은 1∼2잔 마셨다고 답했지만 1.7%인 11명은 5잔 이상 마신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연구팀은 임신 중 음주 경험자는 평균 학력 수준이 낮고 비계획적인 임신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면서, 임신부가 술을 마시면 태아의 정신적이나 신체적 발달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