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초콜릿, 임신중독증 막는다


구글 선호 소스에 SBS뉴스 추가

초콜릿이 임신중독증인 자간전증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예일 대학의 엘리자베스 트리치(Elizabeth Triche) 박사는 임신 중 초콜릿을 일주일에 최소한 3차례 이상 먹으면 자간전증 위험을 절반 정도 줄일 수 있다고 밝힌 것으로 영국의 일간 데일리 메일 인터넷판이 8일 보도했다.

트리치 박사는 임신여성 2천500명을 대상으로 임신 중 식사습관과 자간전증 발생률을 비교분석 한 결과 자간전증을 겪지 않은 여성 중 절반이 임신 중 초콜릿 스낵이나 드링크를 많이 먹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임신 중 초콜릿을 자주 먹지 않은 여성 중 자간전증이 나타나지 않은 여성은 36%에 불과했다.

특히 초콜릿을 일주일에 최소한 3번 이상 먹은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자간전증 발생률이 50% 낮았다.

초콜릿의 이러한 효과는 임신 첫 3개월이나 마지막 3개월이나 같게 나타났다.

이 연구결과는 의학전문지 '역학 회보(Annals of Epidemiology)' 최신호에 실렸다.

(서울=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광고 영역
광고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광고
광고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