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건강] 하루 우유 두 잔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


구글 선호 소스에 SBS뉴스 추가
동영상 표시하기

하루에 두 잔 우유를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입니다.

우유가 여성의 근육에 활력을 주고 체내에 지방이 쌓이지 않게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캐나다 맥마스터대학 연구팀이 운동 후 마시는 우유가 다이어트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연구했습니다.

그 결과 근력강화 운동 후 매일 큰 잔으로 우유를 두 잔 마시는 여성들이 당분이 든 에너지 음료를 마시는 여성들보다 근육량이 더 많아지고 지방은 적어지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연구팀은 우유의 칼슘과 양질의 단백질 그리고 비타민 D 같은 영양분이 모두 합쳐져 이 같은 효과를 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는데요.

근력강화 운동은 근력과 뼈, 근육을 강화시켜 다른 운동으로 얻을 수 없는 이로움을 준다고 연구팀은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광고 영역
광고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광고
광고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