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건강] 당뇨, 심장병 예방하려면?…"포도 드세요"


구글 선호 소스에 SBS뉴스 추가
동영상 표시하기

포도를 자주 섭취하면 심장병이나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미시건 대학연구팀은 포도 속에 들어있는 파이토케미컬이라는 자연 항상화 성분을 많이 섭취할수록 당뇨병과 심장병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고 밝혔습니다.

이같은 결과는 동물들의 사료에 포도가루를 섞어서 먹인 뒤 혈관이나 심장, 혈액에 어떤 변화가 나타나는지 관찰해 분석한 것인데요.

포도가루를 더 많이 섭취한 그룹의 혈압과 중성지방, 혈액 속 염증수치가 더 낮았고 심장 기능은 더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팀은 포도 속에 있는 항산화 성분이 성인병을 유발하는 원인을 없애서 심장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광고 영역
광고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광고
광고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