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건강] "현미, 혈압 떨어뜨리고 동맥경화 위험↓"


구글 선호 소스에 SBS뉴스 추가
동영상 표시하기

현미가 건강에 좋다는 사실 여러 가지로 입증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혈압도 떨어뜨린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템플 대학 연구팀은 현미에 들어 있는 특정성분이 혈압을 떨어뜨리고 동맥경화를 막는 역할을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성분은 쌀의 갈색 외피와 하얀색 중심부 사이에 있는 것으로 백미는 도정과정에서 이 부분이 깎여져 나가지만 현미에는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연구팀은 이 성분이 혈관을 수축하고 혈압을 상승시키는 내분비단백질인 안지오텐신-II를 억제해 혈압상승과 동맥경화 위험을 감소시키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광고 영역
광고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광고
광고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