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건강] 패스트푸드, 오렌지주스와 함께 드세요


구글 선호 소스에 SBS뉴스 추가
동영상 표시하기

패스트푸드에는 탄산음료라는 공식도 이제 깨져야 할 것 같습니다.

오렌지주스에 들어있는 항산화물질이 패스트푸드를 먹을 때 만들어지는 활성산소를 없애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버팔로 대학 연구팀이 20~40세 남녀에게 총 열량 900칼로리의 패스트푸드를 먹게 했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한 그룹에는 당분이 든 음료를, 다른 한 그룹에는 물을, 또 다른 그룹에는 100% 오렌지주스를 마시게 하고 혈액검사를 통해 활성산소량을 측정했습니다.

그 결과 당분 음료를 마신 그룹은 활성산소가 63%, 물을 마신 그룹에서는 62% 늘어났지만 오렌지주스를 마신 그룹은 47% 느는 데 그쳤습니다.

활성산소는 노화를 촉진시키고 혈관의 염증을 유발해 심장병이나 뇌졸중 위험을 높이는 성분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광고 영역
광고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광고
광고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