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건강] 장수하고 싶다면 우유·멸치 많이 드세요


구글 선호 소스에 SBS뉴스 추가
동영상 표시하기

우유나 멸치에 많이 들어있는 칼슘을 잘 챙겨 드시면 오래 살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스웨덴 카로린스카 대학교 연구팀이 45살에서 79살의 남성 2만 3천여명의 식사습관을 10년 동안 추적 조사한 결과인데요.

유제품이나 곡물을 통해 하루에 칼슘을 2,000mg정도 섭취한 사람의 경우 1,000mg만 먹는 사람에 비해서 병에 걸려 사망할 위험이 25%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심장병으로 사망할 위험 역시 23%나 낮았는데요.

연구팀은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면 혈압이나 혈중 콜레스테롤, 특히 혈당이 낮아지기 때문에 많이 먹을수록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광고 영역
광고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광고
광고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