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 2015.12.15 20:05|수정 : 2015.12.15 21:17

동영상

1. 내년 4월 실시되는 20대 국회의원 총선거의 예비 후보자 등록이 오늘(15일) 시작되면서 120일 선거전의 막이 올랐습니다. 하지만, 총선에 적용할 선거구 획정이 지연돼 적잖은 혼란이 예상됩니다.
▶ 총선 예비후보 등록 시작…120일 선거전 개막
▶ '선거구 획정' 막판 협상 또 결렬…무효 '비상'

2. 1천600억 원대 횡령, 배임 등의 혐의로 기소된 CJ 이재현 회장의 파기 환송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이 선고됐습니다. 재벌총수에게 집행유예를 선고하는 관행에서 벗어난 판결입니다. 건강상의 이유로 구속집행 정지 중인 이 회장은 법정 구속은 면했습니다.
▶ CJ 이재현 회장, 예상 밖 실형…징역 2년 6월

3. 일본 경찰이 야스쿠니신사 폭발음 사건 수사에 관해 한국에 수사협조를 공식 요청했습니다. 경찰은 원칙에 따라 협조하겠지만, 일본 경찰이 우리 땅에서 수사하는 일은 절대로 허용하지 않겠다는 입장입니다.
▶ 日, 수사 공조 요청…"수사관 파견은 안 돼"

4. 9년 만에 미국의 기준금리를 올릴 미 중앙은행 회의가 우리 시간 오늘 밤 시작됩니다. 세계 금융시장에 지각변동이 예상돼 국내외 금융시장이 초긴장 상태입니다. 미국 금리 인상이 우리 경제에 미칠 파장, 취재했습니다.
▶ 美 금리 인상 임박…국내 금융시장 '초긴장'

5. 강원도 삼척시 야산에서 마을 주민 2명이 멧돼지의 습격을 받아 1명이 숨졌습니다. 강원지역에서 최근 멧돼지의 습격으로 피해가 속출하며 주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 사냥개도 데려갔지만…멧돼지떼 공격에 사망

6. 늦은 밤 여성운전자들만 골라 강도행각을 벌인 40대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조명이 어둡고 CCTV 사각지대가 많은 야외주차장을 범행 장소로 삼았습니다. 자세한 범행 수법, 취재했습니다.
▶ 여성운전자만 노려 강도짓…추적 따돌린 수법

7. 우리 군의 전투기 등에 붙여 적군과 아군을 구별하는 데 쓰는 피아식별장치, 미군의 요구에 따라 신형으로 바꿔야 합니다. 군 당국이 핵심 무기 2,100대의 피아식별장치를 바꾸기로 했는데 예정에 없던 예산이 2조 원 이상 필요하게 됐습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 [단독] 軍, 피아식별장치 교체 최대 '2조 4천억'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