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틀 전 개통한 호남고속철에서 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개통 첫날 차체 문제로 청테이프를 붙인 채 운행하더니 오늘(4일)은 단전으로 열차가 역주행했습니다. 열차가 하천 다리 위에서 급정거하기도 했습니다.
2. 4월 첫 주말, 완연한 봄 날씨 속에 전국에 봄꽃이 활짝 폈습니다. 지금 내리는 비는 내일 아침엔 그치겠지만, 수도권은 낮 한때 다시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3. 차량 570여 대가 불탄 부산 중고차 매매단지의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해 경찰이 주변 CCTV 분석에 들어갔습니다. 피해 업체들은 대부분 보험에 가입하지 않아 고스란히 손실을 떠안아야 할 걸로 알려졌습니다.
4. 부동산 중개 수수료가 서비스에 비해 비싸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지자체들이 잇따라 수수료를 반값으로 내리고 있고, 부동산 직거래도 늘고 있습니다. 달라진 부동산 중개 시장의 모습, 뉴스 인 뉴스에서 취재했습니다.
5. 세월호 가족협의회가 세월호 특별법 시행령안 폐기와 세월호 인양을 촉구하며 1박 2일 도보 행진을 시작했습니다.
6. 사람은 수면 시간이나 생체 리듬에 따라 아침형, 저녁형 인간 등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국내 연구진이 각 유형별로 건강 상태는 어떤지 등을 분석해 처음으로 국제적으로 공인받은 연구 결과를 내놓았습니다.
7. 쉽게 보기 힘든 고성능 수퍼카들이 서울 모터쇼에 총출동했습니다. 구름 인파가 몰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