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점수차는 4.72점…순위 뒤집힐 가능성? "없다!"

<8뉴스>

<현지앵커>

현재, 두 선수의 점수 차이는 4.72점. 아사다 마오는 당연히 역전을 노리고 있습니다. 객관적 기량과 심리적 조건에서는 김연아가 유리합니다.

피겨 전문 이성훈 기자가 그 동안의 기록을 토대로 내일(26일) 승부를 예상해봤습니다.

<기자>

김연아는 쇼트프로그램에서 역대최고점수인 78.50점, 아사다는 73.78점을 받았습니다.

4.72점 차이 입니다.

김연아가 쇼트프로그램에서 4.5점 이상 앞섰는데 프리스케이팅에서 역전을 허용한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최근 두 선수의 성적을 보면 이변의 가능성은 더 희박해집니다.

올 시즌 김연아의 프리스케이팅 평균 점수는 122.96점으로 아사다에 10점 가까이 앞서 있습니다.

연기 순서도 괜찮습니다.

21번으로 아사다 바로 앞 순서입니다.

아사다가 높은 점수를 받는 것을 보고 바로 연기를 시작했던 쇼트프로그램 때 보다 한결 부담을 덜게됐습니다.

김연아가 큰 실수없이 연기를 마치면 아사다로선 엄청난 압박감에 시달릴 수 밖에 없습니다.

예술점수와 가산점에서 김연아보다 뒤져 완벽하게 연기를 해도 역전이 어려워집니다.

쇼트프로그램에서 트리플 악셀을 잘 뛰고도, 김연아를 따라잡지 못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방상아/SBS 피겨 해설위원 : 올 시즌 김연아 선수의 기량과 아사다 선수의 기량을 비교했을 때 역전될 가능성은 거의 희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김연아의 신화는 이제 클라이막스로 치닫고 있습니다.

가장 높은 곳으로 뛰어오르는 그녀의 가장 아름다운 비상이 내일 펼쳐집니다.

(영상편집 : 위원양)



피겨의 모든것 세계도 찬사 마오vs연아 관람석 부모님 생생영상 악연심판 연아는 내운명 로셰트 오열 만만찮은 마오 김연아 생생영상 U포터 뉴스 U포터 뉴스 경기일정 피겨의 모든것 과학이야기 겨울스포츠 밴쿠버통신 단독중계 풀영상 김연아 쇼트 풀영상 아사다 마오 쇼트 풀영상 곽민정 쇼트 풀영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