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테리어&하우스]천연소재 벽지의 특별한 멋

[김정아/인테리어 전문가 : 천연소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유리구슬이나 조개, 돌과 같은 소재들이 벽지와 만난다면 어떨까요?]

조명을 받은 벽이 은은하게 빛납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천연 자개를 이어 붙여서 만든 타일형 벽지인데요.

자개 자체의 광택 때문에 별다른 장식이 없이도 벽지 하나만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김정아/인테리어 전문가 : 벽지의 소재가 점차 다양해지면서 천연 자개를 이용한 벽지도 선을 보이고 있는데요. 천연소재 벽지는 가구와 소품을 이용한 것보다 오히려 심플하면서도 화려한 인테리어 장식이 될 수 있습니다.]

조개껍질 모양이 통째로 드러나 보이는 통 자개모양의 벽지는 우아함이 돋보이고요.

조각조각 타일처럼 이어붙인 벽지는 대리석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유리구슬도 벽지가 됐습니다.

만지면 올록볼록한 구슬의 재질이 그대로 느껴지는데요.

유리 소재의 특성 상 빛의 반사에 따라 다양한 빛을 띠기 때문에 깔끔하면서도 화려한 멋이 돋보입니다.

또, 다양한 크기와 색상의 구슬을 일일이 붙여 만드는 수작업이기 때문에 원하는 모양으로 나만의 벽지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천연소재들이 소재 자체의 특성을 살려 벽지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빛에 반사되는 색감이 중후한 느낌을 주는 벽지의 소재는 화강암을 잘게 부순 돌이구요.

나뭇결이 살아있는 무늬목 벽지도 천연 목재를 코팅처리 없이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김정아/인테리어 전문가 : 특별한 가공 없이 천연소재들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벽지들은 외부 환경에 약해서 상처가 나기 쉬운 점은 있지만, 화려한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포인트 벽지로 활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예술 작품으로도 손색이 없는 천연소재 벽지! 벽면에 특별한 멋이 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