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맛있는경제] 독특한 향의 '어수리 나물밥'

오늘(23일)은 여러분들께서 접하기 쉽지 않은 봄나물들만 골라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봄의 미각은 봄나물에서 느끼실 수가 있는데요.

평소에 드시는 봄나물들도 물론 몸에도 좋고 맛도 좋겠지만, 오늘은 뭔가 특별한 봄나물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저희가 아주 귀하디 귀한 봄나물들만 오늘 준비를 한번 해봤습니다.

우선 무쳐먹기도 하고 장아찌로 담가먹기도 하는 피부미용에 아주 좋습니다, 귀한 봄나물  잣댓삭이 나와있고요.

또 초고추장에 무쳐 먹으면 향긋한 냄새에 씹으면 씹을수록 감칠맛이 나는 방풍나물이 나와있어요.

생으로 무쳐먹어도 살짝 데쳐서 먹어도 독특한 향이 입 안 가득 퍼지는 어수리 나물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어수리나물밥>

요리재료: 대파 30g, 어수리 100g, 마늘 3개, 쌀 100g, 고추 1/2개, 콩 100g, 깨 1t, 간장 2t, 참기름 1t, 설탕 1t, 소금약간

1. 손질한 어수리는 데쳐서 물기를 제거하고 불린 콩은 믹서에 갈아준다.

요리TIP : 불린 쌀로 밥을 할 때 불려서 간 콩을 물과 함께 넣으면 고소한 밥맛을 낼 수 있다.

2. 밥이 끓으면 어수리나물을 넣고 뜸을 들이고 간장, 설탕, 파, 마늘, 고추, 깨, 참기름을 섞는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