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 대통령, 매카시 전 미국 하원의장 접견…한미동맹 강화 공감

윤 대통령, 매카시 전 미국 하원의장 접견…한미동맹 강화 공감
▲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케빈 매카시 전 미국 하원의장을 접견한 뒤 사진 액자를 선물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케빈 매카시 전 미국 하원의장을 접견했다고 대통령실이 전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매카시 전 의장이 오랜 기간 미국 의회의 핵심 인사로서 한미관계 발전과 역내 평화, 번영을 위한 미국 의회 차원의 의지를 결집해 온 점을 평가한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 "한미 간 공통의 가치에 기반 한 '글로벌 포괄 전략동맹'이 앞으로도 미국 의회의 전폭적인 지지 하에 외연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지난해 4월 국빈 방미 당시 미 상·하원 합동 연설 초청에 대해서도 사의를 표했습니다.

매카시 전 의장은 "하원의장으로서 윤 대통령의 상·하원 합동 연설이라는 뜻깊은 순간을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한미동맹 발전을 위한 윤 대통령의 흔들림 없는 비전과 리더십에 경의를 표하며, 앞으로도 한미동맹 발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