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 대통령, 젤렌스키 우크라 대통령과 통화…"지원·협력 계속"

윤 대통령, 젤렌스키 우크라 대통령과 통화…"지원·협력 계속"
▲ 지난 7월 15일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의 대통령 관저인 마린스키궁에서 한국-우크라이나 정상회담 공동 언론 발표를 마친 뒤 악수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요청으로 전화 통화를 했다고 대통령실이 전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통화에서 우리 정부가 우크라이나의 평화 회복과 전후 재건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과 협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또 지난해 7월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젤렌스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한 뒤 전화 통화를 하게 돼 반갑다는 뜻도 전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전쟁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우리나라와 계속 연대하며 협력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우리 정부의 우크라이나 평화 연대 이니셔티브 후속 조치에 따른 지원에 감사를 표시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다음 달 중순 스위스 뷔르겐슈톡에서 개최될 예정인 우크라이나 평화 정상회의에 윤 대통령을 초청했습니다.

두 정상은 전쟁의 조속한 종식과 평화 회복, 우크라이나의 자유와 평화, 번영을 위해 계속 긴밀히 소통하며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