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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막뉴스] '노이즈 마케팅'의 나쁜 예…버거킹에 소비자 뿔났다

버거킹이 앞서 대표 메뉴인 와퍼값을 연달아 올린 데 이어 오늘(8일)은 고객을 유인하기 위한 '노이즈 마케팅'까지 펼쳐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와퍼 판매 40주년을 맞아 와퍼를 리뉴얼하면서 이를 '단종'을 의미하는 '판매 종료'로 공지해 혼란을 초래했다는 반응입니다.

버거킹은 오늘 아침 일찍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와퍼 판매를 40년 만에 종료한다"며 "그동안 와퍼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공지했습니다.

버거킹은 오는 14일까지 와퍼를 판매한다면서도 판매 종료 이유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오전부터 각 매장에 소비자들의 문의가 빗발쳤지만 본사는 어떤 입장도 밝히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현재 와퍼의 판매를 종료하는 것은 맞다"며 "와퍼 40주년을 맞아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에 대해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재공지해 단종이 아닌 '리뉴얼 행사'임을 알렸습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버거킹 공식 SNS 등에는 "최악의 마케팅", "만우절도 아닌데 왜 그러나", "가격 인상 빌드업" 등의 소비자 댓글이 달렸습니다.

앞서 버거킹은 2022년 1월과 7월, 지난해 3월까지 모두 세 차례나 가격을 올렸습니다.

지난해에는 고물가로 서민경제 부담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2만 원에 육박하는 세트 메뉴를 선보여 외식 물가 상승에 앞장선다는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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