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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한종희 "AI 혜택 어떻게 소비자에게 주느냐가 중요"

삼성전자 한종희 "AI 혜택 어떻게 소비자에게 주느냐가 중요"
▲ '비스포크 AI' 발표하는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

삼성전자 한종희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부회장)이 "인공지능(AI)은 시초보다도 어떻게 빨리 소비자들에게 그 혜택을 누리게끔 하고 밸류(가치)를 줄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한 부회장은 오늘(3일) 서울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웰컴 투 비스포크 AI' 신제품 론칭 미디어데이에서 최근 LG전자가 '업(UP) 가전이 AI의 시초'라고 밝힌 것과 관련해 "시작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며 이같이 답했습니다.

한 부회장은 "AI 생태계가 많이 확산하고 있고 누구나 다 한다고 하지만, 실제 제품으로 실생활에 적용된 것은 저희가 제일 많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세탁과 건조를 한 번에 해결하는 일체형 세탁건조기 신제품을 필두로 'AI 가전' 선점을 놓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홈 플랫폼 스마트싱스의 연결성 확대를 위해 테슬라, 현대차그룹 등과도 협력하고 있다고 연초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한 부회장은 "테슬라나 현대차와 지금은 매니지먼트 시스템이나 정보를 교환하면서 집 안 상황을 집 밖에서 컨트롤하고, 집 안에서 차 안 내용을 들여다볼 수 있는 부분까지 가 있는데, 그 부분도 아마 무한대로 계속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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