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성 집에 침입해 성폭행 시도 30대 구속 기소…"계획 범행"

여성 집에 침입해 성폭행 시도 30대 구속 기소…"계획 범행"
혼자 사는 여성의 집에 몰래 침입해 숨어있다가 성폭행을 시도한 3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인천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장일희)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특수강도강간미수 등 혐의로 A(30) 씨를 구속 기소했습니다.

A 씨는 지난달 9일 새벽 2시쯤 인천시 남동구 빌라에서 20대 여성 B 씨를 폭행하고 감금한 뒤 성폭행을 시도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당시 A 씨는 모르는 사이인 B 씨의 집에 몰래 침입한 뒤 화장실에 숨어 피해자가 귀가하길 기다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B 씨는 감금된 지 7시간 30분 만인 당일 오전 9시 27분쯤 현관으로 달려가 문을 연 뒤 "살려달라"고 외쳤습니다.

이웃 주민의 신고를 받고 경찰이 출동하자 A 씨는 창문을 열고 빌라 2층에서 밖으로 뛰어내려 도주했습니다.

검찰은 "CCTV 영상을 추가로 확보하고 분석하고 A 씨를 상대로 통합심리검사 등을 진행한 결과 혼자 사는 여성을 대상으로 한 치밀한 계획 범행으로 규명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피해자를 위해 치료비 및 생계비를 지원하고 트라우마 치유를 위한 심리치료를 의뢰하는 등 실질적 피해회복을 위한 조치를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