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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8일 황금 연휴' 국내 관광 연인원 8억 2천만 명 · 매출 141조

중국 '8일 황금 연휴' 국내 관광 연인원 8억 2천만 명 · 매출 141조
중국 문화여유부(문화관광부)는 여드레 동안의 이번 연휴(9월 29일∼10월 6일) 동안 연인원 8억 2천600만 명이 국내 여행에 나서 작년 연휴 대비 71.3%의 증가율을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코로나19 대유행 이전인 2019년에 비해서도 4.1% 늘어난 규모입니다.

연휴 이동량은 2019년 7억 8천200만 명→2020년 6억 3천700만 명→2021년 5억 1천500만 명→2022년 4억 2천200만 명으로 최근 줄곧 감소세였습니다.

경제 둔화 우려 속에 내수 활성화를 강조하고 있는 중국 당국이 '위드 코로나' 전환 후 처음 맞는 '중추절·국경절 황금연휴' 기간 국내 여행과 소비가 큰 폭으로 증가해 문화·관광 산업이 활기를 되찾았다고 평가했습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올해 연휴 기간 중국 국내 관광 매출은 7천534억 3천만 위안(약 140조 7천억 원)으로 작년보다 129.5%, 2019년보다 1.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메이퇀(美團)은 이번 연휴 기간 전국 서비스 소매 매출액이 2019년에 비해 153%, 요식업 매출은 254% 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화통신은 특히 산시성 옌안과 허베이성 시바이포, 장시성 루이진, 랴오닝성 단둥 등 중국공산당의 역사 유적이 많은 도시를 찾는 '홍색 여행'이 주목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아시안게임 수혜를 본 저장성은 서비스 소매 매출이 2019년보다 195% 확대됐으며, 대회 개최 도시인 항저우는 음식 주문 443%, 스포츠 소비 762% 증가 특수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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