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챗GPT 안드로이드용 앱 4개국서 출시…한국은 다음 주 전망

챗GPT 안드로이드용 앱 4개국서 출시…한국은 다음 주 전망
사람처럼 묻고 답하는 인공지능 챗봇 '챗GPT' 안드로이드폰용 앱이 출시됐습니다.

챗GPT 개발사 오픈AI는 트위터를 통해 "안드로이드폰용 챗GPT 앱을 이제 4개국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4개국은 미국과 인도, 방글라데시, 브라질 등입니다.

오픈AI는 "다음 주 더 많은 국가로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폰용 앱 출시는 지난 5월 아이폰(iOS)용 챗GPT 앱이 나온 지 두 달 만입니다.

이에 따라 챗GPT는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휴대전화 등 모든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안드로이드폰용 앱의 한국 출시는 4개국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출시 국가가 확대되는 다음 주에 이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용 앱의 경우에도 지난 5월 18일 처음 나온 이후 약 일주일 뒤에 한국에서 출시된 바 있습니다.

오픈AI는 이 앱을 통해 질문에 대한 즉각적인 답변이나 여행 계획 등의 맞춤형 조언을 받을 수 있고, 시 등을 짓는데 창의적인 영감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텍스트뿐만 아니라 음성으로도 입력이 가능합니다.

챗GPT는 지난해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며 생성형 AI 기술 경쟁에 불을 지폈습니다.

다만, 지난달에는 월간 이용자 수가 처음 감소하며 주춤한 상태입니다.

트래픽 통계 사이트 시밀러웹(Similarweb)에 따르면 지난 6월 한 달간 챗GPT 웹사이트의 전 세계 데스크톱 및 모바일 트래픽은 전달보다 9.7% 감소했습니다.

순방문자수도 5.7% 줄어들었고, 이용자들이 웹사이트에서 보낸 시간도 5월보다 8.5% 감소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