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건희 여사, 미 보훈요양원 찾아 참전용사에 사의

김건희 여사, 미 보훈요양원 찾아 참전용사에 사의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는 25일(현지시간) 워싱턴 DC에 있는 보훈 요양원을 찾아 한국전 참전용사에 사의를 표했습니다.

김 여사는 참전 용사 한 명 한 명의 손을 맞잡으며 "오늘날 대한민국이 이룬 눈부신 발전은 여러분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 덕분"이라고 말했다고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습니다.

김 여사는 참전용사들의 한국전쟁 관련 기억을 들은 뒤 "한국전의 치열한 전투는 우리 모두의 아픔이자 슬픔"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 정부가 정전 70주년을 맞이해 특별 제작한 제복을 전달하면서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한미동맹이 70년간 공고히 이어질 수 있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김건희 여사, 미 국립어린이병원 방문 (사진=연합뉴스)

김 여사는 워싱턴 DC 국립어린이병원에서 열린 현대자동차의 '호프 온 휠스'(Hope on wheels) 특별 후원 기념행사에도 참석했습니다.

이 행사는 현대차 미국법인 및 딜러사들이 미국 전역의 소아암 연구에 매년 기부하는 프로그램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김 여사는 "대한민국이 과거 원조를 받던 나라에서 이제는 국제 사회의 자유와 번영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며 총 35만 달러의 이번 특별후원이 소아암 연구뿐 아니라 환아들을 위한 교육과 옥외 정원 조성을 위해 쓰인다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이어 "올해로 70주년을 맞은 한미 동맹의 역사를 되새기게 해 준다"고 말했다고 이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