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우크라전 1년, 젤렌스키 "우리는 무너지지 않았다…승리할 것"

우크라전 1년, 젤렌스키 "우리는 무너지지 않았다…승리할 것"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전쟁 1년을 앞두고 우크라이나의 승리를 자신한다고 말했습니다.

23일 AFP 통신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전쟁 1년 전야인 이날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우크라이나가 승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리는 무너지지 않았고, 많은 시련을 극복했다. 우리는 승리할 것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는 우리 땅에 이 악과 전쟁을 불러들인 모든 이들에게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개전 1년 당일인 24일 새벽 화상 연설을 통해 남부가 위험에 처했고 동부의 상황도 매우 어렵다며 전황을 전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친러시아 세력이 이날 남부 헤르손을 포격해 4만 명 이상이 난방 공급을 받을 수 없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남부 일부 지역의 상황이 상당히 위험하다"면서도 "우리 군대가 점령군을 대응할 수단은 있다"고 말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또 러시아군이 동부 도네츠크와 루한스크를 점령하기 위한 공격을 거듭하고 있다며, "동부는 매우 힘들고 고통스러운 상황에 처했지만 우리는 이를 견디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