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윤 대통령 직격 "바이든 맞지 않으냐, 욕했잖느냐"

이재명, 윤 대통령 직격 "바이든 맞지 않으냐, 욕했잖느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지금 들어도 바이든 맞지 않으냐. 욕했지 않느냐. 적절하지 않은 말 했잖느냐"고 직격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30일) 전남 무안군 전남도청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국민도 귀가 있고, 판단할 지성을 가지고 있다. 거짓말하고 겁박한다고 해서 생각이 바뀌거나 들었던 사실이 없어지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의 해외 순방 도중 불거진 '비속어 논란'에 대해 이재명 대표가 직접적으로 언급하며 비판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어제 민주당이 박진 외교부 장관의 해임건의안 통과를 한데 맞춰 공세 수위를 높인 것이라는 풀이도 나옵니다.

이 대표는 "잘못했다고 해야지, 어떻게 언론사를 겁박하고 '책임을 묻겠다, 진상규명을 하겠다'는 말을 그렇게 쉽게 내뱉느냐"고도 꼬집었습니다.

그러면서 "진상을 규명하는 첫 번째 길은 '내가 뭐라고 말했으니 다르다'고 해야 말이 되는 것 아니냐"며 "나는 기억 못 하는데 틀릴 가능성이 있다는 게 대체 상식에 부합하는 말이냐. 국민을 존중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또 "웬만하면 정부의 실정에 대해 말하고 싶지 않았는데, 지금 그냥 방치하면 외교 참사에 이어 경제 참사가 벌어질 것 같아 도저히 방치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미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을 포함해 외교와 관련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대응 기구를 함께 만들어보면 좋겠다"고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