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 대통령, 이상민에 "경찰국, 인사 · 제도 개선 기대"

윤 대통령, 이상민에 "경찰국, 인사 · 제도 개선 기대"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행정안전부 내 경찰국 설치와 관련해 "신설된 경찰국에서 인사와 경찰제도를 합리적으로 개선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이상민 행안부 장관의 업무보고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경찰 업무에 관해 장관과 경찰 지휘부가 원활히 소통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고 강인선 대통령실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경찰 인사와 관련, 경찰 입직 경로에 따라 공정한 승진 인사와 보직 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강 대변인은 "경찰 전체에서 순경 입직자가 96.35%인데 경무관 이상에서는 순경 출신이 2.3%에 불과하다"며 "윤 대통령은 이러한 인사 불공정을 해소할 것을 지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장관에게 행정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해 디지털 플랫폼 정부의 신속한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기관별 업무량 대비 조직 효율성을 분석, 인력 조정·재배치를 통해 전체 조직의 효율성을 높여 달라고 당부하며 조직 효율성 및 성과 관련 통계를 공개하는 것도 바람직하다고 밝혔습니다.

각종 규제 권한의 지자체 이관을 통한 지역주도 발전 기반 마련과 빅데이터·ICT 기술을 활용한 재난 예측·모니터링 대응 체계 구축도 지시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건조물 붕괴, 지하 싱크홀, 매설물 사고 등 각종 안전사고의 유형과 내역을 데이터화해 과학적 대책을 수립해달라는 당부도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