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교회 · 요양원 · 회사…끝없는 '수도권 집단 감염'

<앵커>

다시 수도권으로 돌아와서 수도권에서는 감염이 안 일어난 업종, 장소를 찾는 게 오히려 어려운 정도입니다. 교회, 요양원은 기본이고 병원, 회사, 식당 등등에서 감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박재현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노원구의 한 교회.

이곳은 지난 16일 현장 예배를 진행했습니다.

참석 교인 수백 명 가운데 2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예배 참석자와 그 가족 등 800여 명이 검사를 받았습니다.

[박유미/서울시 시민건강국장 : 빛가온교회 8월 16일 예배 참석자를 포함한 교인 및 방문자는 노원구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도록….]

이 교회에서는 이달 중순 온라인 청소년 캠프를 열었는데 참석자 대부분은 마스크를 썼지만, 일부는 마스크를 벗고 노래하기도 했습니다.

서울 동작구 기도모임에서도 집단 감염이 일어났습니다.

지난 19일에서 26일까지 16명이 기도 모임에 참석했는데 이 중 7명이 확진된 것입니다.

[동작구 관계자 : 감염 경로는 알 수 없고요. 접촉자를 분류하다 보니 여기(기도 모임)가 나온 거예요.]

서울시는 이들 교회가 교회 소모임을 금지한 행정명령을 어겼는지 조사할 예정입니다.

경기 남양주 한 요양원에서도 18명의 집단 감염이 발생해 건물 전체가 집단 격리됐습니다.

한 건물 2개 요양원에서 확진자가 나온 건데 확진자 중 고령 입소자가 13명이나 됩니다.

해당 건물에는 찜질방과 수영장도 있어서 확진자는 더 나올 수 있습니다.

이밖에 서울 동작구 카드발급업체 14명, 중랑구 녹색병원 5명 등 집단 감염이 이어지자 서울시는 30일까지였던 10인 이상 집회 전면 금지 조치를 다음 달 13일까지 2주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 설민환, 영상편집 : 김호진)    

▶ "수도권 전체가 위험지역" 확진자 79% 몰렸다
▶ "앞으로 8일 마지막 기회"…학원은 비대면 수업만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