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30번 환자는 '29번 배우자'…감염 경로 오리무중

29·30번 환자 부부, 해외 여행 · 확진환자 접촉 이력 없어

<앵커>

지금부터는 코로나19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오늘(17일) 국내에서 30번째 환자가 나왔습니다. 60대 여성으로, 어제 확인된 29번 환자의 부인입니다. 남편과 마찬가지로 최근 외국에 다녀온 적이 없고 역시 기존 환자와 접촉한 적도 없어서 어디에서 감염된 건지 보건당국이 확인하고 있습니다.

먼저 박찬범 기자입니다.

<기자>

30번째 확진 환자는 29번 환자의 부인으로 68세 한국인 여성입니다.

어제 남편이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자가격리된 상태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으로 확인됐습니다.

보건당국은 이 환자가 어제는 특별한 증상이 없었지만 지난 6일~8일 사이 감기몸살 증상을 느껴 감기약을 복용한 적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은경/질병관리본부장 : 발병일을 현재 2월 6일 내지는 8일로 추정하고 접촉자 조사와 감염경로 조사를 29번 환자랑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29·30번 환자 부부는 최근 해외 여행력이 없는 데다 기존 확진 환자와 접촉한 이력도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감염원과 감염 경로를 여전히 밝혀내지 못한 가운데 지역감염 전파 우려는 계속 커지는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29번 환자는 지금까지 파악된 접촉자 수가 114명에 달합니다.

30번 환자도 코로나19 감염을 의심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던 만큼 접촉자 수는 크게 늘 수 있습니다.

[정은경/질병관리본부장 : 활동 범위 내에서 유증상자가 있었는지, 해외여행을 다녀오신 분이 있었는지 하는 것들을 일일이 확인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확진자 수는 모두 30명 이 가운데 오늘 28번 환자가 완치 판정을 받고 추가로 퇴원하면서 퇴원자 수는 모두 10명으로 늘었습니다.

(영상취재 : 김민철, 영상편집 : 박기덕)  

▶ 29번 · 30번 환자 동선 추적…노인종합복지관 '주목'
▶ 30번 환자, 자가격리 중 기자 면담…"관리 빈틈 인정"
▶ 장비도 없는데…원인불명 폐렴, 요양병원부터 조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