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정감사 막바지…사법농단·고용세습 논란

국정감사 막바지…사법농단·고용세습 논란
국회는 오늘(25일) 법제사법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등 13개 상임위원회에서 국정감사를 이어갑니다.

법사위의 대검찰청 국감에서는 검찰이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기조에 맞춰 민생 사건보다 정치 사건에 수사력을 집중해 온 데 대한 야당의 질타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교육위원회는 국회에서 부산대와 강원대병원 등 지방 국립대·병원를 상대로 각 대학의 학사비리와 대학병원의 부적절한 운영실태에 대해 지적하고 대책을 촉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행안위는 경북도청과 경북지방경찰청, 광주광역시청과 광주지방경찰청을 상대로 현장 감사를 진행합니다.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국회에서 수협은행, 해양환경공단, 한국해양수산연구원 등 7곳을 대상으로 국감을 실시합니다.

기획재정위와 정무위원회는 그동안의 국감 결과를 토대로 한 종합감사를 벌입니다.

기획재정부를 상대로 한 기재위 종합감사에서는 여야 간 소득주도성장 공방이 다시 불거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국감을 하는 13개 상임위 중 6개 위원회는 현장시찰에 나섭니다.

보건복지위원회는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을, 국토교통위원회는 경의선 시찰을 위해 경기 파주에 있는 도라산역 일대를 찾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광주의 아시아문화전당, 국방위원회는 공군작전사령부와 국군체육부대를 잇달아 방문합니다.

과학기술방송정보통신위원회는 고흥항공센터 시찰 일정을 취소하고 자유한국당 위원들의 '국감 보이콧'으로 무산된 MBC에 대한 비공개 국감을 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