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비즈니스 축이 바뀐다" 콘텐트마케팅 아시아포럼 6월 말 개최

채희선 기자 hschae@sbs.co.kr

작성 2018.05.17 21:02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비즈니스 축이 바뀐다" 콘텐트마케팅 아시아포럼 6월 말 개최
글로벌 콘텐츠 마케팅 그룹 CMI(Content Marketing Institute)가 개최하는 콘텐트 마케팅 아시아 포럼이 아시아에서 최초로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오는 6월 27일부터 3일간 열립니다.

콘텐트 마케팅 아시아 포럼은 CMI(Content Marketing Institute)가 아시아를 기반으로 현재를 점검하고 미래 협력과 성장의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브랜드 전문컨설팅 그룹 스톤브랜드커뮤니케이션즈와 기획한 포럼입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다음 4가지 주제로 콘텐트 마케팅 업계 전문가들이 포럼을 진행합니다.

▲ 기술의 진화가 가져오는 마케팅의 변화를 논의하는‘기술과 콘텐츠 마케팅(Technology & Content Marketing)’ ▲ 브랜드와 스토리는 어떻게 연결되는가에 대한 '콘텐츠 전략(Content Strategy)’ ▲ 브랜드 공감대를 바탕으로 충성 고객이 어떻게 구축되는지를 논의하는 ‘로열 오디언스(Loyal Audience)’ ▲ 콘텐트 마케팅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 활로를 찾는 ‘글로벌 진출(Going Global)’ 등 4개 주제로 사흘간 진행됩니다.

첫날인 27일에는 '콘텐트마케팅인스티튜트’에서 콘텐트 전략 총괄을 맡은 로버트 로즈(Robert Rose)가 핵심 인사이트를 전수합니다.

▲ 오디언스 수익률 & 수익 창출 모델 ▲ 미디어 비용 절감 모델(The Marketing Media Saving Model) ▲ 미디어 자산으로서의 콘텐트 마케팅 ▲ 오디언스 페르소나 구축 5단계 프로세스 등 마케팅의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관련 사진둘째 날인 28일에는 콘텐트 마케팅 테크놀로지와 콘텐트 전략에 대해 다룹니다.

스마트시티 총괄책임자인 KAIST 정재승 교수,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 그룹의 ‘알리바바픽쳐스’송시아오시 마케팅 총괄 상무, '캐리소프트' 박창신 대표, 판다미디어 쉔첸(Shen Chen) 대표, '글랜스TV’박성조 대표 등이 주요 연사로 참여합니다.

이어 셋째 날인 29일에는 뽀로로 캐릭터로 유명한 ‘오콘’ 김일호 대표, 성신여대 문화커뮤니케이션학과 심상민 교수, ‘배달의민족’ 김봉진 대표,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모노클'의 제임스 챔버(James Chamber) 홍콩 지국장, '라인프렌즈'의 윤선민 설립자, '땡스북스' 이기섭 대표, 통의동 복합문화공간 ‘보안여관’의 최성우 대표, SBS ‘스브스뉴스’ 하대석 기자, ‘키위미디어’의 한정수 총괄이사, ‘72초TV’ 성지환 대표 등이 주요 연사로 참여합니다.
관련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