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IT&SMART] 센서로 동작·연기 감지…문자로 알리는 CCTV

문 앞에 설치된 센서에 손을 대자 곧바로 스마트폰으로 문자가 옵니다.

동작이 감지됐다는 문자입니다.

온도나 습도, 이산화탄소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올라가도 바로 문자를 보내옵니다.

집에 이상이 생겼다는 문자를 받으면 밖에 나와 있더라도 곧바로 집 내부를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집을 자주 비우는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를 위한 가정용 방범 사물인터넷 서비스입니다.

[고건수/자영업자 : (CCTV가) 센서들과 연결돼 매장 상황을 스마트폰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어서 굳이 CCTV 영상을 계속 보고 있지 않아도 되니 편리하고요.]

---

오피스텔용 사물인터넷 서비스도 큰 인기입니다.

스마트폰을 통한 보안 시스템, 전자 기기나 냉난방 원격 제어 같은 각종 사물인터넷 서비스가 오피스텔에 설치되고 있습니다.

실수로 에어컨이나 조명 등을 켜고 외출했더라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얼마든지 집 밖에서 전원을 끌 수 있습니다.

1인 가구가 많은 오피스텔의 특성상 사물인터넷 서비스의 수요는 꾸준히 늘 전망입니다.

---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이 인도네시아 반둥에서 열린 이슬람 방송규제기관포럼에서 터키 라디오 TV 고등위원회의 일한 예를리카야 위원장과 양국 간의 방송콘텐츠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최 위원장은 "방송콘텐츠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국제교류가 중요하다"며 "터키와 공동제작 등 콘텐츠 협력을 강화하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