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IT&SMART] 20m 떨어지면 알람…'미아방지 스마트 밴드' 인기

잠깐 한눈판 사이 엄마 손을 놓고 사라지는 아이들, 엄마들은 외출할 때마다 걱정스럽습니다.

이런 걱정을 덜어줄 미아방지 스마트밴드가 아이를 둔 부모 사이에 입소문이 나고 있습니다.

아이가 찬 스마트밴드가 부모의 스마트폰과 신호를 주고받다가, 부모에게서 20m 이상 떨어지면 스마트폰에 알람이 울리도록 설계된 겁니다.

[박진수/경기도 화성시 : 아이가 어디로 갈지 몰라서 불안할 때가 많았거든요. 아이가 멀리 떨어지면 알람이 울려서 안심돼요.]

스마트밴드를 구매한 SK텔레콤 스마트홈 앱을 내려받으면 추가 요금 없이 미아방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울 동대문에 있는 KT 가상현실 VR 체험관입니다.

VR로 놀이 기구 체험은 물론, 보성 녹차 밭과 해운대, 성산 일출봉 등 한국의 명소를 돌아볼 수 있어, 특히 관광객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장 지엔/중국인 관광객 : 그동안 익스트림 스포츠를 많이 경험해봤는데, 실제 롤러코스터나 스키를 타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홀로그램 전용관에서는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재구성한 뮤지컬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이제 LG유플러스 통신비를 KB금융그룹 멤버십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박준동/LG유플러스 융합서비스사업부 상무 : 포인트를 통해서 통신요금을 납부할 수 있고, 또 통화요금만 잘 납부하더라도 우대 금리나 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금융 실적에 따라, 휴대전화는 물론 인터넷과 IoT, IPTV 요금까지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 포인트로 U+비디오포털 콘텐츠 이용도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KB국민은행 등 7개 계열사의 통합 멤버십 앱인 리브 메이트를 내려받으면 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