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BS Live 해설-1국] 고전하는 이세돌…희망은 '알파고의 실수?'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대국이 종반으로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고전하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상변에서 시작된 초반 싸움에서 이세돌 9단은 바둑반 가운데에 큰 세력을 얻는 이득을 취했습니다.

그러나 알파고도 예상 밖의 강수를 두는 와중에 착실하게 실리를 챙기면서 대등한 대국을 펼치고 있습니다.

대국 시간이 3시간을 넘어가면서 바둑은 서서히 마무리 단계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어느 한 쪽의 우세를 확실하게 판단하기 어렵지만, 알파고의 선전에 이세돌 9단은 고전하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초·중반에 완벽한 모습을 보였던 알파고가 작은 실수들을 저지르고 있습니다.

이호범 5단은 “알파고가 오히려 종국에 갈수록 흔들리는 느낌이 든다”라며 이세돌 9단의 우승 가능성을 살짝 내비치기도 했습니다.

현재 SBS 뉴스 홈페이지에서는 이호범 5단을 비롯한 프로기사 2명과 한국 기원 연습생 출신인 보도국 김수영 기자, 이승훈 PD, 김선재 아나운서 등이 해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 [SBS Live 해설-1국] 경기 낙관중인 알파고, 굳히기 들어가나?
▶ [SBS Live 해설-1국] 알파고, '예상 밖' 초강수의 연속…"이해하기 어렵다"
▶ [SBS Live 해설-1국] 흑과 백의 첫 전투…"알파고, 상대적 유리"
▶ [SBS Live 해설-1국] "초반 포석부터 잡아라"…이세돌, 안정적 출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