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월드리포트] 미국 주택서 스포츠카 질주…차주는 카타르 왕족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베버리 힐스 주택가입니다.

노란색 스포츠카와 흰색 스포츠가 도로를 질주하기 시작합니다.

정지 신호도 무시하고, 주차된 차량과 부딪혀도 아랑곳하지 않습니다.

결국 질주를 마친 스포츠카는 연기를 내뿜으며 집으로 돌아옵니다.

[연기가 나고 있어요.]

경찰 조사결과 두 스포츠카의 주인은 카타르 왕족 출신 알-타이니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알-타이니는 국제 카레이스계에서도 큰 손으로 유명한 인물이지만, 자신이 직접 운전하지 않았다고 진술했습니다.

경찰은 주민들의 진술과 CCTV 영상을 토대로 운전자의 신원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악성코드에 감염된 애플리케이션이 대량 유포되면서 중국 아이폰 사용자들의 개인 정보가 유출될 위험에 처했습니다.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프로그래밍 언어인 X코드에 누군가가 임의로 악성코드를 퍼트린 것입니다.

감염된 앱을 실행시키면 아이폰의 개인정보가 특정 서버로 보내지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특히 악성코드에 감염된 앱 가운데는 중국인 6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메신져 위챗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개인 정보 유출이 심각한 수준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라이언 올슨/美 보안회사 전문가 :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악성코드에 감염됐습니다. 대부분 중국에서 만들어졌지만, 많은 앱들이 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중국에서 만들어진 앱이지만, 해외에서도 해당 앱을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어 해외 사용자들도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누구의 소행인지, 어떤 목적으로 악성코드를 퍼트렸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감염 앱을 활용해 구매 주문이나 결제를 하지 말고 비밀번호 등을 바꿀 것을 당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