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사태로 자취를 감췄던 유커가 다시 우리나라로 몰려들며 이들을 상대로 한 유통업계 매출 증가율이 메르스 이전으로 회복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들어 17일까지 서울 소공동 본점의 누적 중국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메르스 사태가 터지기 전의 1월부터 5월까지의 유커 매출 증가율인 52%에 거의 근접한 수준입니다.
6~7월 두 달간 31%나 급감한 것과 비교하면, 최근 한 달 보름여 사이 유커 소비가 극적으로 많이 늘면서 이전 추세를 회복한 셈입니다.
롯데면세점 소공동 본점의 유커 매출도 최근 1~2주 사이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8월 넷째 주까지 만해도 여전히 작년에 미치지 못했던 롯데면세점 유커 매출은 전년 동기와 대비해 9월 1주차에 15.6%까지 뛰었고, 2주차 증가율이 20%대에 진입했습니다.
롯데마트도 유커가 많이 찾는 서울역점의 9월 중국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8.1% 많았습니다.
6월부터 8월까지의 마이너스 역주행에서 벗어나 올해 1월 수준의 증가율을 되찾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