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LG전자 임직원, 삼성전자 세탁기 일부러 파손"


<앵커>

국내 양대 가전 라이벌사인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이른바 세탁기 파손 사건, 보도해드린 적 있는데요, 검찰이 LG전자 임직원이 삼성전자 세탁기를 일부러 파손했다고 결론 내리고 LG전자 사장을 재판에 넘겼습니다.

채희선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해 9월 독일 가전박람회 개막 직전, 베를린 시내에 있는 가전매장 2곳에서 삼성전자의 신형 세탁기 3대의 문 연결부가 파손된 채 발견됐습니다.

삼성전자 측은 LG전자 조성진 사장 등이 일부러 부쉈다고 주장했고, LG전자는 일반적인 성능 테스트를 했을 뿐인데 삼성 세탁기만 유독 망가졌다며 맞섰습니다.

삼성전자는 LG전자 조 사장 등을 재물손괴 혐의 등으로 고소했고, LG전자는 삼성전자 임원들이 증거를 위조했다며 맞고소했습니다.

5개월 넘는 공방 끝에 검찰은 LG전자 조 사장이 세탁기를 고의로 부쉈다며 삼성 손을 들어줬습니다.

조 사장이 무릎을 굽혀가며 열려 있는 세탁기 문을 양손으로 누르는 장면이 찍힌 CCTV 화면을 결정적인 증거로 봤습니다.

이를 근거로 검찰은 LG전자 조 사장과 임원 2명을 명예훼손과 업무방해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겼습니다.

LG전자가 제기한 삼성전자의 증거조작 혐의는 증거가 부족하다며 무혐의 처분했습니다.

LG전자는 글로벌 기업 사장이 직원들이 보는 앞에서 일부러 세탁기를 부쉈겠느냐며 검찰 수사에 반발하고 있어 두 기업의 세탁기 논쟁은 법원으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영상편집 : 최진화) 

▶ [친절한 경제] 삼성-LG 세탁기 싸움…"의도적 훼손" vs "제품 약해서"
▶ 삼성, '세탁기 파손' LG 수사의뢰…진실 공방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