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靑 경제라인 교체…정책실장 김상조·경제수석 이호승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정책실장과 경제수석을 전격 교체했습니다. 정책실장은 7개월, 경제수석은 1년 만에 바뀐 겁니다.

김정윤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 신임 정책실장에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을 임명했습니다.

김상조 신임 정책실장은 참여연대 재벌개혁감시단장, 경제개혁연대 소장을 거치며 재벌 개혁에 앞장서 온 인물입니다.

청와대는 김상조 신임 정책실장이 특히 공정경제 분야에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고민정/청와대 대변인 : (김상조 신임 정책실장은) 뛰어난 전문성과 균형감 있는 정무 감각을 바탕으로 국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경제 분야 핵심 국정 기조인 공정경제구현에 크게 이바지해왔습니다.]

정권 출범 직후 청와대 사회수석으로 출발해 지난해 11월 자리를 옮긴 김수현 정책실장은 2년 1개월 만에 청와대를 떠나게 됐습니다.

신임 경제수석에는 이호승 기획재정부 1차관이 발탁됐습니다.

현 정부 초기 청와대 일자리기획비서관을 지낸 이 신임 수석은 기재부 1차관에 임명되면서 청와대를 떠난 지 6개월여 만에 경제수석으로 청와대에 돌아오게 됐습니다.

청와대 경제라인 교체는 집권 3년 차를 맞아 경제 성과 내기에 더 집중하겠다는 의도로 해석됩니다.

돌려막기·회전문 인사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 청와대 고민정 대변인은 '성과로 보여주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