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양심적 병역거부자에 대해 대법원이 처음으로 무죄 취지의 판단을 내렸습니다. 종교나 신념에 의한 병역 거부를 인정하지 않았던 대법원 판단이 14년 만에 바뀐 겁니다.
▶ 여야, 양심적 병역거부 무죄에 '대체복무제 입법' 한목소리

2. 한미는 전시작전통제권이 전환된 뒤에도 미군을 계속 주둔시키기로 합의했습니다. 전작권 전환 이후 한미 연합사령부 사령관은 한국군 대장이 맡기로 했습니다.
▶ 전작권 전환 뒤에도 주한미군 주둔…환수 시점은?

3.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북미 고위급회담이 다음 주 열린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한 달간 답보상태를 보인 협상에 돌파구가 마련될지 주목됩니다.
▶ 내주 북미 고위급회담…풍계리·동창리 사찰단 파견 논의

4.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에서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을 했습니다. '포용'이란 단어를 18번이나 쓰면서 재정 확대를 통해 함께 잘 사는 국가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文, '포용' 18번 말하고 '적극 재정' 강조…시선은 野에

5. 징용피해자 배상 판결 이후 아베 일본 총리의 억지 발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징용공 대신 옛 조선반도 노동자라고 표현하며 돈 벌러 온 사람이라고 왜곡하고, 배상 문제도 해결된 사안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日 아베 "강제징용 아닌 조선 노동자"…또 억지 불만

6. 지난 9월 평양 정상회담 때 리선권 북한 조평통 위원장이 우리 기업 총수들에게 했다는 발언의 진실 공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냉면이 목구멍으로 넘어갑니까'라고 말했다는 건데, 당시 어떤 상황이었는지 짚어봅니다.
▶ 北 리선권의 '냉면 발언' 진실은…뜨거워진 공방

7. 음주운전 차량에 치여 뇌사에 빠진 윤창호 씨 사건을 계기로 국회에서 윤창호 법이 발의됐습니다. 그런데 법안 발의 당사자인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비난을 사고 있습니다.
▶ '윤창호법' 발의 열흘 만에…이용주, 음주운전 적발

8. 전직 직원을 폭행한 동영상으로 논란에 휩싸인 양진호 한국 미래기술 회장에 대해 검찰이 다른 폭행 혐의를 다시 수사하고 있습니다. 양 회장이 아내의 지인을 동생과 함께 폭행한 것으로 고소됐지만, 검찰은 지난 2월 동생만 기소했습니다.   
▶ '교수 폭행' 고소됐는데 양진호 동생만 처벌…결국 재수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