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뉴스 오!클릭] 외국인 유학생에 무차별 폭행…분노 부른 영상

지난 31일 경남이주민센터에서 경남지역 외국인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한 인권 침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어떻게 저럴 수 있지" 이런 생각이 들 정도의 폭행이자 폭력이였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때리지 마세요" 입니다.

나무 그늘 아래 쉬고 있는 사람에게 두 남성이 다가오더니 다짜고짜 거칠게 끌어냅니다.

곧이어 또 다른 사람들이 몰려와 주먹을 휘두르고 발을 걸어 넘어뜨리고 마구잡이로 폭행을 저지르는데요, 맞는 사람이 때리지 말라고 외쳐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조폭처럼 폭력을 휘두른 이들은 불법 체류자를 단속하는 출입국사무소 공무원들입니다.

황당한 건, 폭행당한 남성은 불법 체류자가 아닌 우즈베키스탄에서 온 유학생이었습니다.

불법 체류자라고 해도 저렇게까지 때리면 안 되죠. 이런 횡포는 공무원들만이 아닙니다.

경남 밀양 깻잎 농장에서 일했던 캄보디아 출신 여성 이주노동자는 업주가 트랙터 버킷에 강제로 태웠다고 주장했는데 저러다 추락하면 어떡하죠. 보기만 해도 아찔 합니다.

누리꾼들은 "출입국사무소 공무원들 두들겨 패고 싶다" "저들도 누군가의 귀한 자식인데.. 언젠가 부메랑 될 거다.."라며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출처 : 경남이주민센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