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외출 삼가세요"…미세먼지 모레 오전까지 계속

<앵커>

내일(27일)도 미세먼지 기승을 부릴 거라고 하는데요, 자세한 소식 기상센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여진 캐스터, (네, 기상센터입니다.) 현재 미세먼지 상황은 어떤가요?

<캐스터>

지금도 안개가 낀 곳이 많아서 혹시나 미세먼지가 남아있나 걱정되시는 분들 많으시죠? 다행히 지금 조금 많이 나아졌습니다.

약 1시간 전부터 서울의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수준을 회복하면서 서울의 초미세먼지 주의보는 모두 해제가 되었고요, 지금은 보시는 것처럼 경기 북부 지역에만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인천 지역만 미세먼지 농도가 약간 높은 상태입니다.

<앵커>

그럼 내일은 오늘보다는 좀 나아지는 건가요?

<캐스터>

내일도 안심하시면 안 되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다시 대기가 정체되면서 공기 중의 먼지 농도가 높아지겠는데요, 이에 따라 내일도 오늘만큼 나쁘겠습니다.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북과 전북, 그리고 영남 지방의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요, 그밖의 보통 지역에서도 오전과 밤에는 일시적으로 먼지 농도가 높아질 수가 있습니다.

내일도 반드시 황사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미세먼지는 모레 오전까지 이어집니다.

모레 오후가 되면 대기 확산이 원활해 지면서 다행히 '보통'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보이니까요, 내일까지는 가급적이면 불필요한 야외활동은 자제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