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독도서 발견된 58종 생물…4종은 국내 첫 발견

<오! 클릭> 두 번째 검색어는 '독도 생물'입니다.

독도에서 총 58종의 생물이 처음 발견됐는데요, 이 중 4종은 국내에서 처음 발견된 종이고 나머지 54종은 국내 다른 곳에서는 발견됐었지만 독도에서 발견된 것은 처음입니다.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은 내일(25일) '독도의 날'을 앞두고 올해 독도 생물 다양성 연구를 통해 발견된 58종의 생물을 공개했습니다.

국내에서 처음 발견된 4종은 해면 조각을 등에 짊어지고 다니는 해면치레류, 삿갓 모양의 바가지를 엎은 모양과 비슷한 이랑 삿갓조개류 같은 무척추동물 등이고 독도에서 처음 발견된 54종은 벼개멍개, 홈발딱총새우, 보석말미잘 등 무척추동물 43종과 11종의 미생물입니다.

특히 남해와 제주도에서 주로 서식하는 홍색 민꽃게가 이번 조사를 통해 독도에도 서식하는 것으로 처음 확인됐습니다. 독도 해역이 남해로부터 올라오는 난류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게 해주는 부분입니다.

국립생물자원관 측은 독도 생물 연구결과를 논문화 해서 학술지에 발표하겠다며 "독도에 서식하는 생물이 우리의 생물자원임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누리꾼들은 "보석처럼 예쁘네요. 독도 학문 연구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홧팅!!!", "저런 걸 보면 이런 것도 있구나… 해야 하는데, 왜 술안주 생각이 나지? ㅜㅜ"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