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한미 정상이 전화 통화를 갖고 한국이 희망하는 수준으로 미사일 지침을 개정하기로 합의했습니다. 1톤 이상으로 늘리겠다는 우리 군의 미사일 탄두 중량 확대 계획이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 한미 정상 "미사일 지침, 한국 희망 수준으로 개정" 합의

2. 자유한국당이 김장겸 MBC 사장 체포영장 발부를 비판하면서 정기국회 일정을 전면 보이콧 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적폐세력을 비호하는 국정농단세력다운 발상이라고 비판했습니다.
▶ 한국당, 정기국회 보이콧 선언…與 "국민 향한 선전포고"

3. 노동청 소환에 응하지 않다가 어제(1일) 체포 영장이 발부된 김장겸 MBC 사장이 모습을 감췄습니다. 출석 의사를 밝히지 않고 있어서 영장이 집행될지 주목됩니다.
▶ 자취 감춘 MBC 김장겸 사장…체포영장 실제로 집행되나

4. 맥도날드가 전국 모든 매장에서 불고기버거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맥도날드 측은 지난달 25일 초등생 등 8명이 불고기버거를 먹은 뒤 장염에 걸렸다는 신고가 들어와 선제적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습니다.
▶ 불고기버거 먹고 집단 장염…맥도날드 "전국 판매 중단"

5. 천안논산고속도로에서 고속버스와 승용차 등 차량 8대가 잇달아 추돌했습니다. 승용차에 타고 있던 부부가 그 자리에서 숨졌는데 경찰은 고속버스 기사가 졸음운전을 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또 고속버스 졸음운전…서행하던 차 들이받아 부부 참변

6. 서울의 한 대형 쇼핑몰에서 여직원이 옆 매장 남성 직원과 말다툼을 벌이다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숨졌습니다. 범행 직후 달아나던 남성은 쇼핑몰 지하로 떨어져 중태에 빠졌습니다.
▶ "험담한다고…" 옆 매장 직원 흉기 살해 뒤 떨어져 중태

7. 초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쾌청한 주말을 맞아 나들이 차량이 몰리면서 전국 대부분 고속도로가 정체를 빚었습니다. 수확이 한창인 가을 풍경을 헬기를 타고 둘러봤습니다.
▶ '활짝 핀 코스모스' 초가을 정취 물씬…들녘엔 추수 한창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