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한미 군 당국이 사드를 경북 성주에 배치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군사적 효용성과 주민안전 측면에서 성주를 최적 부지로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 사드 '경북 성주' 확정…내년말 전 실전 운용
▶ 해발 400m 방공포대…"효용성·안전 선택"

2. 사드 포대가 성주에 배치되면 수도권은 사드 방어망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군은 서울을 방어하는 데 패트리엇 1개 포대면 가능하다며 방어전력을 증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사드 시뮬레이션 해봤더니…평택은 방어권 밖
▶ 수도권 못 지키는 사드…패트리엇으로 방어

3. 사드 배치 발표로 중국과 러시아를 비롯한 주변국의 반발이 더 거세질 것으로 보입니다.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과 사드 배치 갈등으로 군사적 긴장이 높아지면서 한국 외교력이 시험대에 올랐습니다.
▶ 中에 '사드 보복' 당할라…시험대 오른 한국 외교

4. 진경준 검사장의 대학 동창인 넥슨 창업자 김정주 회장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소환됐습니다. 진경준 검사장의 처남이 설립한 회사가 대기업으로부터 일감의 99%를 따내 대가성 거래 아니냐는 새로운 의혹도 제기됐습니다.
▶ 넥슨 김정주 소환…'자수서'로 혐의 일부 시인
▶ 진경준 처남이 받은 일감…'봐주기 대가' 의혹

5. 해병대에서 이른바 '식고문'이 이뤄지고 있다는 SBS 보도 이후 같은 피해를 봤다는 제보가 빗발치고 있습니다. 바퀴벌레를 잡아 억지로 먹였다는 증언도 나왔습니다. 좀처럼 근절되지 않고 있는 해병대 가혹 행위 생생 리포트에서 후속 취재했습니다.
▶ 해병대 '식고문' 제보 빗발…"바퀴벌레 먹였다"

6.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가 출시 1주일 만에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서비스가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속초에서는 할 수 있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속초행 버스표까지 매진됐습니다.
▶ 포켓몬 고 열풍 한국 상륙…속초행 버스 매진

7. 보험사기가 기승을 부리면서 일반 가입자들의 보험료 부담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보험사들이 툭하면 선량한 일반 가입자를 상대로 소송을 내고 보험료부터 올리고 보는 행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 툭하면 "못 준다" 소송부터…보험사의 횡포

8. 조선사가 몰려 있는 경남 지역의 지난달 실업률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상승 폭을 기록했습니다. 앞으로 구조조정이 본격화하면 실업대란이 우려됩니다.  
▶ 구조조정 휩쓸린 경남…대량실업 확산 우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