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일본 규슈 구마모토 지역에 그제(14일)보다 더 센 지진이 또 발생해 사망자가 30명을 넘어섰습니다. 현지에 있던 SBS 취재진도 흔들리는 숙소에서 급히 뛰쳐나왔는데, 예상 못 한 강진이 또 오는 게 아니냐는 불안도 커지고 있습니다.
▶ 日 7.3 강진 또 강타…혼돈의 당시 현장
▶ 무너진 집에서 극적 구조…공포에 질린 노부부
▶ 127년 만의 강진에 '日 공포'…곧 대지진 덮치나

2. 오늘 새벽 일본의 지진으로 부산과 경남 등에서도 강한 진동이 감지됐습니다. 전국의 소방서 등 관련 기관에 수천 건의 신고와 문의가 폭주했습니다.
▶ "몸이 아래위로 흔들"…한반도까지 덮친 진동

3. 세월호 참사 2주기인 오늘 전국 곳곳에서 추모의 물결이 끝없이 이어졌습니다. 희생자 304명 가운데 9명은 시신조차 수습하지 못한 상태인데, 선체 인양작업은 다음 달에 본격 시작돼 7월쯤 완료될 것으로 보입니다.
▶ "잊지 않을게요"…세월호 2주기 전국 추모 물결
▶ 거센 물살 속 세월호 인양 준비…유실 방지가 관건
▶ "아직 세월호에 사람 있어요"…가족들의 슬픈 외침

4. 오늘 밤 전국 곳곳에서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국지성 호우가 쏟아질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비는 내일 아침에 서쪽지방부터 점차 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날씨] 천둥·번개 강한 비…제주 산간 최고 200mm

5. 5만 원권 위조지폐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지난해 발견된 3천여 장의 위조지폐 가운데 5만 원권이 2천 장이 넘는데, 의심스러울 때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위조지폐 감별법을 '경제 돋보기'에서 알려드립니다.
▶ 5만 원권 위조지폐 감별법?…초간단 방법 공개

5. 우리나라 갑상선암 환자 수는 인구 비율로 따지면 유럽의 7배, 일본의 8배입니다. 우리나라의 음주 문화가 하나의 원인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 유독 우리나라만 심한 갑상선암, 폭음이 원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