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알파고의 '세기의 대국' 최종전에서 이 9단이 아쉽게 졌습니다. 5번의 대국을 통틀어 가장 길고 치열한 경기였고, 이 9단은 처음으로 알파고를 초읽기까지 몰아붙이며 끝까지 분투했습니다.
▶ 혈투 끝 아쉬운 역전패…막 내린 역사적 대국
▶ "원 없이 즐겼다" 홀가분한 표정…뜨거웠던 현장
▶ '불굴의 바둑 천재' 이세돌…시련 많았던 삶

2. 새누리당 서울 종로 경선에서 오세훈 후보가 박진 후보를 꺾고 공천이 확정됐습니다. 공천 갈등의 분수령이 될 비박계 유승민 의원과 '막말 녹취록 파문' 당사자인 친박계 윤상현 의원의 심사 결과는 오늘(15일) 중 발표됩니다.
▶ "피의 화요일"…유승민·윤상현 공천 놓고 갈팡질팡
▶ 윤상현, 끝내 공천 탈락…유승민 발표 보류

3. 공천에서 배제된 6선의 이해찬 의원이 탈당을 선언하고 세종시 지역구에 무소속으로 출마하기로 했습니다. 더불어 민주당은 이 의원 지역구에 후보를 내지 않을 가능성도 내비쳤습니다.
▶ '공천 배제' 이해찬, 무소속 출마…문재인 '침묵'

4. 김정은 제1비서가 대륙간탄도미사일 개발에 핵심 요소인 대기권 재진입 기술을 확보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빠른 시일 안에 핵탄두 폭발 시험과 핵탄두 장착이 가능한 탄도 로켓 시험발사를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北 "재진입 기술 확보…곧 핵탄두 폭발 실험"
▶ 北, 재진입체 실험 공개…"기술 확보 아니다"

5. 서울 노량진수산시장을 운영하는 수협중앙회가 내일부터 새로 지은 건물에서 경매와 시장 운영을 강행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상인들은 실질적인 판매 공간이 좁아진다며 이전 반대와 기존 건물 리모델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생생 리포트에서 짚어봅니다.
▶ 노량진 수산시장 개장 하루 전 "입주 못해" 거부

6. 치매에 걸린 80대 노인을 꾀어 전 재산 90억 원을 빼돌린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20살 연하의 여성을 위장 결혼시킨 뒤, 자식들과 떼어놓기 위해 노인의 휴대전화 번호를 여러 차례 바꾸기도 했습니다.
▶ 치매 걸린 재력가에 접근…90억 빼돌린 사기

7. 7살 신원영 군의 계모가 지난 7개월 동안 게임과 쇼핑에 수천만 원을 쓴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아이에게는 제대로 먹이지도 입히지도 않으면서 본인을 위해서는 수천만 원을 물 쓰듯 쓴 겁니다.  
▶ 아이에겐 '밥 한 끼'…게임·홈쇼핑에 6천만 원 '펑펑'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