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이세돌 9단이 인공지능 알파고를 상대로 4번째 대국에서 마침내 첫 승을 거뒀습니다. 1초당 10만 가지 수를 계산한다는 알파고가 180수 만에 돌을 던졌습니다.
▶ 마침내 인간이 이겼다…"값어치 매길 수 없는 1승"

2. 이번 4국의 승부처는 중앙 전투였습니다. 상변부터 중앙에 이르는 알파고의 영토에 침투한 이세돌 9단은 기발한 묘수로 알파고의 잇단 실수를 이끌어내 짜릿한 승리를 거뒀습니다.
▶ 역전 만든 '신의 한 수'…판 흔들어 악수 유발

3. 새누리당이 20개 지역구의 1차 경선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현역 의원 2명이 1차 경선에서 탈락했습니다.
▶ 김무성 경선 확정…현역 의원 2명 추가 탈락

4. 7살 신원영 군을 학대 끝에 숨지게 한 계모와 친부가 자신들의 범행을 숨기려고 각종 증거를 거짓으로 꾸민 파렴치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원영 군이 숨진 뒤에도 "원영이 잘 있지?" 등 아이의 안부를 묻는 문자를 서로 보내고 원영군을 걱정하는 거짓 대화가 차량 블랙박스에 녹음되도록 했습니다. 신원영 군의 장례식은 추모하는 꽃 한 송이, 조사 한마디 없이 오늘(13일) 오전 쓸쓸하게 치러졌습니다.
▶ 쓸쓸한 장례식…무너진 친엄마 '눈물만 펑펑'

5. 시작장애인인 아버지를 살해한 뒤 13일 간 집에 시신을 방치하다 야산에 암매장 한 아들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찰은 어머니도 아들의 범행을 도운 것으로 보고 긴급체포 했습니다.  
▶ 폭언했다고…시각장애 아버지 살해 후 암매장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