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3대 국제 신용평가사인 무디스가 우리나라 국가 신용등급을 역대 최고치인 Aa2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미국의 금리 인상 충격을 막는 방파제가 될 수 있을 지, 또 위기 상황이라는데 국가 신용등급은 왜 올랐는 지 분석합니다.
▶ 한국 신용등급 올랐다…中·日 제치고 '사상 최고'

2. 남극해에서 어젯밤(18일) 우리나라 원양어선이 유빙에 얹혀 고립되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쇄빙연구선 아라온호가 긴급 출동해 18시간 만에 선원 39명을 모두 구조했습니다.
▶ '남극의 산타' 아라온호, 좌초 원양어선 구조

3. 안철수 전 대표 탈당 이후, 야권 심장부인 광주지역 의원으론 처음으로 김동철 의원이 내일 탈당 선언을 할 예정입니다. 문재인 대표는 어젯밤 정동영 전 의원을 찾아 복당을 호소했으나, 정 전 의원은 "가는 길이 달라졌다"며 거절했습니다.
▶ 광주 현역 첫 탈당…정동영, 복당 요청 거절

4. 전남 담양에서 중앙분리대 충돌 사고를 수습하던 운전자와 차량 2대가 뒤따라오던 차량 3대에 들이받혔습니다. 1명이 숨지고 11명이 다쳤습니다.
▶ 사고난 차 돕다 살얼음판 연쇄충돌…12명 사상

5. 인천 부평에서 어제 한 40대 남성이 주차 문제로 이웃과 다투다 손도끼를 꺼내 위협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남성이 위협하는 모습이 CCTV에 고스란히 찍혔습니다.
▶ '주차 시비' 화 못 참고…'손도끼' 위협까지

6. 충북 제천에 있는 5층짜리 아파트에서 불이 나 70대 주민 1명이 숨지고 1명이 온몸에 화상을 입었습니다. 용인에 있는 폐기물 재활용 업체에서도 불이 나 소방당국이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 아파트 등 전국 곳곳 화재…인명피해 잇따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