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내일(17일) 아침 서울기온이 영하 13도까지 떨어져서 올겨울 들어 가장 춥겠습니다. 한파 속에 충청과 호남에는 또다시 많은 눈이 내리겠습니다.

2. 이른바 '땅콩 회항' 사건과 관련해 국토교통부가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기내에서 고성을 지르고 폭언을 해서 항공보안법을 위반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조 전 부사장을 검찰에 고발하고 대한항공에 대해서는 운항정지나 과징금 같은 중징계를 내리기로 했습니다. 검찰은 내일 출석하는 조 전 부사장에 대해서 구속영장 청구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3. 박근혜 대통령의 동생 박지만 씨가 자신이 미행을 당한다고 의심했지만, 미행을 입증할 자술서 같은 객관적 증거는 없다고 검찰에서 진술했습니다. 검찰은 이와 관련해 정윤회 씨를 다시 소환해서 조사할 방침입니다.

4. 오늘 낮 서울 송파구 제2롯데월드몰 공사현장에서 작업을 하던 60대 근로자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10층에서 8층으로 추락한 걸로 추정됩니다. 제2롯데월드 공사현장에서는 벌써 세 번째 사망사고가 발생했습니다.

5. 최근 KT의 개인정보 유출 피해 집단 소송에서 피해자들에게 배상하라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그러자 소송에 합류하려는 피해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KT는 피해 확인서를 발급해 줄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막대한 보상금을 우려한 발뺌으로 보입니다.

6. 연말을 맞아서 서울시와 경찰이 택시 승차거부 단속을 강화하고 나섰습니다. 오늘부터 승차거부를 하면 경고 없이 곧바로 과태료 20만 원을 물리는 이른바 '원 스트라이크 아웃' 제가 시행됐습니다.

7. 국제유가가 배럴당 60달러 아래로 떨어져 2009년 5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경기불안에 유가 하락이 맞물리면서 세계 금융시장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추락하는 국제유가가 우리 경제에 미칠 영향 취재했습니다.

8. 어제 호주 시드니에서 발생한 인질극이 17시간 만에 종료됐습니다. 범인은 경찰이 쏜 총에 맞아 숨졌는데 조사결과 이란 난민 출신으로 밝혀졌습니다. 진압과정에서 범인을 포함해 3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