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구름 사이로 해돋이…중부 서해안에 산발적 눈

<앵커>

해돋이 보면서 어떤 소원 빌어야 할까요? 먼저 구름이 덜 끼기를 바라야겠습니다.

조경아 캐스터 만나보겠습니다. 연말연시 날씨가 어째 인심이 후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기상캐스터>

네, 그나마 세밑한파가 없기 때문에 그 점은 가장 다행스럽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 세밑한파는 없지만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는 눈 예보도 들어있어서 해넘이나 해돋이를 아주 깔끔하게 보시기는 좀 어렵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일단 오늘(31일)은 북쪽에 있는 고기압의 가장자리로 접어들면서 낮에 서쪽 지방부터 구름이 점차 많아질 것으로 예상이 되고, 밤이 되면 서풍이 들어오면서 중부 서해안을 시작으로 산발적으로 눈발이 날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눈의 양은 1cm도 채 되지 않기 때문에 아주 적겠습니다.

그나마 해구경이 가능한 곳, 영남지방이 아닐까 싶은데, 이틀 모두 대체로 구름만 많은 날씨여서 구름 사이로는 해가 잠깐씩 보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부산이나 울산 지역에 내일 아침 7시 32분경, 포항은 7시 33분경이니까 참고하시고, 해 구경하러 영남지방으로 가시는 분들은 공기가 무척 건조하다는 점 잊지마시고 불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