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긴장감 속 외교부 "무장단체와 접촉 유지중"

"정황 하나도 소홀함 없이 점검 중"

<8뉴스>

<앵커>

네, 우리 정부도 긴장감속에 사태의 추이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외교부로 가보겠습니다. 김범주 기자! (네, 외교부에 나와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지금 상황에 대해서 어떻게 설명하고 있습니까?

<기자>

네, 외교부 당국자는 현재 납치단체와 접촉을 유지하면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조금전 전해주신 시한 연장 소식에 대해서는 이 부분도 역시 유념을 하면서 상황을 파악중이라고 전했습니다.

현재 외교부는 현지대책반과 아프간 당국은 물론 우방국들과도 연락을 주고받으면서며 상황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이 당국자는 우리 피랍자들의 안전에는 아직 별 이상이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긴장을 늦추지 않고 현 상황을 주시하고 있고, 모든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 당국자는 어떤 정황 하나도 소홀함이 없이 점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현지에서 새로운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무장단체가 긴장감을 높이기 위해 벌이는 시도인지 파악하고 있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한편, 송민순 외교장관은 마닐라에서 열리는 ARF 외교장관 회의 참석차 모레(1일) 출국할 예정입니다.

이 회의에 라이스 미 국무장관을 대신해 참석할 네그로폰테 부장관을 만나 사태 해결에 대해 협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